랜딩(테이크백)동작은 타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자유게시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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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06.12 16:3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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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 제이스포츠클럽 주민재 코치입니다 ^^

오늘은 저희가 타격의 관하여 조금은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

오늘 설명 드릴 글은 순히 저희가 얘기하는 랜딩 (테이크백)동작에 대하여

말씀드리고자 합니다 ^^

우선 사진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



 

KakaoTalk_20190116_224406938.jpg

 

 

마이크트라웃 선수의 타격 사진입니다

사진을 보시면 노란색 선은 중심의 축입니다 그리고 빨간색선은

상,하체갈라짐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서로 반대로 향하고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??

이동작이 상하체의 꼬임을(비틀림) 만들어주는 동작입니다

그리고 파란색 선을 보시면

앞 엄지 발가락과 배트를 들고있는 손이 굉장히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

이부분이 선수의 파워를 크게 증가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

그렇다고 너무 길면 파워는 좋아도 스피드는 떨어집니다

저희가 옛날 부터 "뒷다리에 중심을 모아라" "하체의 비율은 뒷다리 6 앞다리4

이렇게 배웠던 방식이 과연 맞을까요?

 

유명 선수 사진들을 더 보여드리겠습니다

 

KakaoTalk_20190116_224407080.jpg

 브라이스 하퍼 선수의 랜딩(테이크백)모습입니다KakaoTalk_20190116_224406618.jpg

이승엽 선수의 랜딩(테이크백)모습입니다 

KakaoTalk_20190116_224407202.jpg

박병호 선수의 랜딩(테이크백)모습입니다 

 

 

이처럼 탑클래스 선수의 동작을 보면 폼은 달라도 동작은 같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

저희가 예전부터 배워온 뒷다리에 중심을 모아야된다 뒷다리의 회전으로 쳐야 한다 이런 말들이

과연 맞다고 볼 수 있을까요?

 

지금 위에 4명의 선수를 보여드렸는데요 이선수들의

공통점은 축이 무너지지 않았으며 뒷다리는 모으는 힘이 아닌

'전진'이라는 것 그리고 상하체의 갈라짐이 (꼬임,비틀림) 생긴다는 것

최종적으로 강력한 파

워가 생긴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

 


그리고

여기서 중요한 것은 회원님들 께서 이 글을 보시고 혼자 연습을 하시거나

이런 동작을 취해 보실 수 있는데요

알고 하는 것 과 모르고 하는 것 에는 큰 차이가 있는데요

슬럼프가 왔을때 나의 폼과 나의 타격을 안다면 금방 이겨낼수있지만 모른다면

방법을 몰라 금세 타격 폼이 나빠지거나 다른사람들의 말에 이것저것 하게 됩니다 그리고

좋은 동작을 유지 못 하실 수도 있습니다

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는 것은

현상(동작) 과 느낌은 따로 구분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

오늘 글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^^

다음번에는 현상과느낌에 대하여 설명 드리겠습니다!^^

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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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등급 닉네임 어쩌고
  • 2014.03.16 23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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